메인화면


설치 및 시작하기

아직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최근 플레이 스토어Auto Chess(미출시)- Dragonest Game 로 앱이 올라왔다. 링크 참조. 지속적인 패치로 한글화나 게임 버전 등은 이제 큰 불편이 없는 정도가 되었다. 유닛들을 가져올 때, 도타 영웅들을 그대로 가져온 게 아니라서 이름의 변화가 조금 있어서 게임 전 미리 도감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. 패치때마다 비활성화 되어 아예 게임에서 안 나오는 캐릭터들이 있기 때문이다. 전체적인 게임 진행이나 UI 등은 기존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. 최근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 하이라이트, 아이템 줄 영웅 추천 등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가 많이 이루어져 더욱 모바일로 즐기기에도 편해졌다.

게임 플레이

게임은 스탠다드/랭킹전/판타지 모드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. 전부 사람들과 할 수 있는데, 스탠다드는 그냥 노멀 게임이라고 보면 되고, 랭킹은 병사-기사-룩 등 계급을 가지고 등급전을 하게 된다. 랭킹전은 시즌제로 운영하고, 시즌마다 보상이 주어진다. 무슨 게임을 하던지 짐꾼을 뽑을 때 쓰는 사탕을 받을 수 있으니 모아서 짐꾼을 뽑아보자. 최근에는 데미지, 합성 이펙트, 감정 표현 등 다양하게 꾸밀 수 있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.

게임의 기본 플레이 방식은 크게 아래와 같다.

  1. 캐릭터를 사서 자동으로 매칭되는 상대방과 싸우는 게임이다.
  2. 같은 캐릭터 3개를 모으면 업그레이드 된다.(ex.★x3 -> ★★x1)
  3.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종족/직업 시너지를 갖추면 더 강력해진다.
  4. 아이템은 다양한 조합 방식에 따라 만들어 잘 어울리는 캐릭터에게 주자.
  5. 골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10원 단위마다 1원씩 발생(50골드 이상인 경우 최대 이자 5골드)
  6. 매치에서 승리하면 1골드, 연승/연패에 따른 추가 골드 발생
  7. 레벨에 따라 최대 체스판에 올릴 수 있는 캐릭터 수 증가

시너지?

최근 버전 유용한 시너지 조합에 대해 궁금하다면 심화편 을 참고해주길 바란다. 밸런스는 나름 잘 잡혀있는 편인 것 같다. 비활성화 되는 캐릭터 때문에 유닛 풀이 바뀌는 것만 생각해서 잘 플레이하면 순위권은 가능해보인다.

후기

출퇴근하면서 해봤는데, 지하철에서 딱히 끊기지도 않고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. 대신 플레이 타임이 스팀에서처럼 30분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사람이 혼잡한 상황에서는 좀 힘들수도 있겠다. 체스류 중에서 모바일로 하기에는 제일 괜찮아보인다. 가끔 업데이트 전에 접속도 못 하는 건 아쉽다. 랭크는 막더라도 일반 게임은 항상 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다.

'게임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모바일 오토체스 심화편  (0) 2019.07.24
POE/Path Of Exile/패스오브액자일  (0) 2019.03.14

+ Recent posts